자주 묻는 질문

투자를 진행하려고 하는데 SMS 인증 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P2P펀딩을 이용하는 투자자입니다. 투자를 진행하려고 하는데 인증 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사이트에는 추가 인증이 없는데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어디서 추가 인증해야 되나요?
답변 :
최근 세이퍼트 헬프데스크를 통해 SMS-MO 인증문자가 오지 않는다는
세이퍼트 API를 이용해 서비스 운영중인 P2P 플랫폼의 투자자분들의 문의가 종종 접수되고 있습니다.
세이퍼트는 API를 제공하는 업체이므로 P2P 플랫폼 이용상의 문의는 해당 업체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세이퍼트 헬프데스크는 대고객용이 아닌 세이퍼트 API를 이용하는 개발사 또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안내드립니다.




헬프데스크 운영 안내


안녕하세요. 세이퍼트 헬프데스크 운영팀입니다. 본 헬프데스크는 세이퍼트(Seyfert) API를 사용하시는 고객사 또는 사용을 고려중인 고객사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P2P 플랫폼 :
일반 사용자(투자자, 대출자)분들의 문의사항은 이용하고 계신 플랫폼 (P2P 펀딩 홈페이지)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자 가상계좌로 대출금을 바로 지급하는 방법이 문제가 되나요?


모 업체 문의사항입니다.
저희는 P2P사업자의 실계좌를 거치지 않고 대출자 가상계좌로 대출금을 지급하는 방법이 P2P가이드라인에 위배되지 않는 방법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간 세이퍼트 지원팀의 안내도 그렇고 저희가 이해한 바도 그렇습니다. 이 방식이 금융위 가이드라인에 위배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명확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답변 :
은행의 모계좌에서 대출자 실계좌로 대출금을 지급하는 방법이 가이드라인에 위배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대출금 지급과정에 대부사업자의 통제권이 있는 실계좌로 넘어간 후 지급하는 것은 가이드라인 위배입니다.

과거 설명회에서 저희가 이런 방식을 소개한 바가 있으나 최종적으로 대부사업자 실계좌를 거치지 않고 은행의 모계좌에서 대출자의 가상계좌로 지급한 뒤, 대출자의 본인인증을 통해서만 대출금을 수령하는 방식으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이 방식이 P2P/대부사업자가 대출금 전달과정에 개입할 가능성이 더 적기 때문입니다. (대출자도 투자자처럼 가상계좌 발급 권고, 대출자지원 API세트를 오픈하고, 법인대출자나 법인투자자 들도 KYC 출금을 하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또한 대출자에게 발급된 가상계좌는 상환전용가상계좌로 이용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대출자별 연체이력관리도 가능하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현재 금감원에서는 이 부분에 대한 책임을 대부사업자에 있다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만약 대출지급대상계좌가 P2P/대부사업자에 임의변경되는 경우에 대한 리스크가 존재함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페이게이트는 입장이 더 보수적인 이유는 저희는 금융사고가 발생하면 은행보다 더 강도높은 책임론으로 추궁당하게 됩니다.

Seyfert 기술/운영팀은 기술적으로 막을 수 있는 모든 리스크는 우선 차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Seyfert API 관련 URL 모음


Seyfert API Guid 및 관련 문서 모음          http://bit.ly/SeyfertWiki Seyfert API 신규 기능/변경 사항/장애/작업 안내 등   http://bit.ly/SeyfertBlog Seyfert P2P 금융 API                http://bit.ly/SeyfertP2PFlow Seyfert 블로그 RSS Feed               http://bit.ly/SeyfertFeed




Seyfert API 사용 계약 준비 서류


Seyfert API 사용 계약을 위해 준비하실 자료 안내입니다. 1. 서류 ※ 모든 서류는 플랫폼 운영사와 대부업 각각 준비 하셔아 합니다. (업체 통장 사본은 대부업 통장 사본을 제출 가능) 계약서 원본 3부           간인 및 날인 필요 대부사업자등록증 사본 1통      스캔하여 메일로 주셔도 무방 대부중개업등록증 사본 1통      스캔하여 메일로 주셔도 무방 대부업등록증 사본 1통        스캔하여 메일로 주셔도 무방 플랫폼 사업자등록증 사본 1통     스캔하여 메일로 주셔도 무방 등기부등본(주민등록번호 표기) 1통   계약서류 보내실 때 같이 동봉 법인인감증명서 1통         계약서류 보내실 때 같이 동봉 대표이사 신분증 사본 1통       스캔하여 메일로 주셔도 무방 법인명 통장 카피           스캔하여 메일로 주셔도 무방 주주명부              주요주주 (10%이상 소유한 주주) 리스트 주요 주주 신원            성함, 연락처, 주소 등 재무제표               창업년도는 면제, 2차년도부터 매년 갱신 2. 비용 초기 가입비용   220,000원 (VAT포함) 연 관리비용    220,000원 (VAT포함) 예치금       500만원 (세이퍼트 예치금) 계약 체결 시 페이게이트 본사로 반드시 방문 부탁드립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석촌호수로 258, 2층 (송파동, 잠실아르누보팰리스) 담당 : 박나도 대리




SMS-MO 인증 진행 시 LMS(Long Message Servive)지원도 가능한가요?


지원 가능합니다. API 호출시 인증 수단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ARS 인증을 지원합니다. #ARS #SMS #LMS #인증




생성된 GUID(세이퍼트 월렛)는 추후에 변경 가능한가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GUID 발급시 입력했던 가입정보(예: 연락처, 주소 등의 고객정보)는 변경 가능합니다.




동일업체에서 펀딩 건당 별도의 가상계좌를 발급하여 관리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불가능합니다. 업체당 하나의 가상계좌만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위 가이드라인에 따른 투자자의 자금 보호를 위해 지원할 수 없습니다.




세이퍼트 송금요청 시 문자메시지 회신 응답시간 제한을 조정할 수 있나요?


1분에서 60분까지 API 요청 파라미터를 통해서 timeout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메뉴얼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가상계좌의 거래건별 금액 날짜, 정보를 가지고 올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Seyfert List (세이퍼트 입출금 내역 조회) API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http://km.paygate.net/pages/viewpage.action?pageId=11960600




가상계좌는 일회용인가요?


아닙니다. 고객별로 영구사용가능한 고유한 가상계좌를 할당합니다.




인증문자에 문자로 회신을 했으나, 응답이 오지 않습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고객이 문자로 응답을 했는데 Seyfet에 도착하지 않아 응답이 오지 않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Android : 구글 행아웃 / 페이스북 메신져 등 글로벌 메신져 기반에서 문자를 지원하는 경우 iOS : 전화 걸기 지원을 활성화 한 경우(국가 코드가 사용자 모르게 붙을 때 통신사에서 처리를 못 함) 2차 문자 인증, ARS 등 추가 채널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 생성 후 변경 가능한가요?


아쉽게도 현재까지는 불가 합니다. 차주에는 타 은행으로 변경하는 API가 오픈될 예정입니다.
가상계좌 은행 변경 API가 쉽게 노출이 되어버리면, 즉 업체의 UI에 가상계좌 갈아타는 UI가 오픈 되지를 않기를 바랬습니다.
또한 업체가 변칙 플레이를 통해서 하나의 GUID에 대해서 다양한 이름과 가샹계좌를 매핑해 가며 또다른 가상계좌 집금 사업을 할 길도 열려 있다고 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외국인도 가상계좌 생성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외국인 가상계좌 생성 절차

  • 회원가입->기본정보입력(업체에 따라 요구정보 상이함)-> 본인핸드폰번호입력(인증확인 시 꼭 필요함)-> 은행 선택-> 계좌번호 입력-> 가상계좌 생성(가상은행 선택)




1원 인증 이체가 되지 않습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입금받으려던 은행 계좌가 최소 입금 금액이 지정되어 있으면 1원 인증 이체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 등 진행할 때, 설정값을 1원으로 할 경우 이런  사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Verify Account Owner / Verify Account Owner Name의 차이점


계좌주 이름 체크는 은행계좌주와 멤버생성시 등록된 이름이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계좌주 권한 체크는 계좌주의 통장에 1원을 송금하고 송금자 이름에 기재된 인증 코드를 문자로 계좌주가 답할 경우 업체로 알려줍니다. 즉, 실제로 당장 그 계좌에 접근할 수 있는 사람임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Seyfert Transfer/Seyfert Transfer Pending 거래의 차이점


     구분       Seyfert Transfer  /  Seyfert Transfer Pending SMS to transfer confirm       O            O SMS to release confirm        O            X Within 15min auto transfer      X            O Release for push money       X            O




Seyfert란?


세이퍼트(Seyfert)는 거대한 블랙홀이 중심에 위치한 세이퍼트 은하(Seyfert Galaxy)의 이름에서 유래되었으며,
유래에 걸맞도록 다양한 온라인 금융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오픈 핀테크 플랫폼입니다.

세이퍼트는 최신의 핀테크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한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을 최소의 비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이퍼트는 가상계좌를 포함한 여러가지 집금 수단에 의해 충전할 수 있는 온라인 월렛을 의미합니다. 세이퍼트 API를 통해 세이퍼트간 월렛간의 자금거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특장점

  • 최소 비용으로 최신 핀테크 서비스를 운영하는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
  • 10년 이상 운용을 통한 검증된 신뢰성
  • 즉시 이용가능한 오픈 서비스
  • RESTful API를 통한 White Label 서비스
  • 강력한 보안
  • 엄격한 자금세탁방지 규정 (AML Policy)
  • 블럭체인 기반 데이터 무결성 보장
  • 회계시스템에 의한 자금 무결성 보장





[05624]서울특별시 송파구 석촌호수로 258 페이게이트 (송파동, 잠실아르누보팰리스)

[05624] 258, Seokchonhosu-ro, Songpa-gu, Seoul, Republic of Korea

TEL. +82-2-2140-2700 | FAX. +82-2-2140-2701 | EMAIL. support@paygate.net

Copyrightⓒ2018. PayGate All Rights Reserved